연구분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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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회가 발전하고 복잡 다기화 되어감에 따라 사회 제 현상에 대한 지식과 정보를 체계화하여 경영 및 정책 수립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습니다. 따라서, 사회 각 분야의 자료와 정보를 효율적으로 수집·분석하고, 보다 양질의 조사결과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이 자치단체에게는 지역발전을 이루는 밑거름이 될 것이며 기업에게는 성장의 발판이 될 것입니다.


리서치센터는 Network 환경과 Multi-Communication을 기반으로 한 지식정보화시대로의 전환에 발맞춰 공공기관의 다양한 욕구에 맞는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. 또한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조사기법의 정교화로 정치, 사회, 경제 등 사회조사 분야 및 기존 조사자료를 Database화하여 조사과정에서 제기될 수 있는 문제점을 사전에 차단하고, 유사조사의 경우 추이분석에 따른 결과 해석 등 다양한 통계적 분석을 제시하고 있습니다.


리서치센터는 우수한 조사전문가 및 자문 그룹을 확보하여 조사 분야별 전문 조사연구원의 투입을 통한 조사의 신뢰성 제고 및 과학적인 조사설계를 통해 조사의 타당성을 높여 조사결과와 정책결정간의 괴리를 현실 적용력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

  연구분야

  • 행정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
  • 내부고객 만족도 조사
  •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주요정책에 대한 국민 여론 조사
  • 고객 모니터링 조사
  • 전화 친절도 조사
  • 관공서 이미지 조사
  • 여론주도층 및 전문가 의견 조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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